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 단풍명소, 2020 전국 단풍 시기
    여행지소개/한국 2020. 10. 3. 22:02

    벌써 단풍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하고 있어요!

    아래 보시는 지도는 2020년 단풍이 절정일 때의 예측 지도인데

    사실 많은 곳에서 하나 둘 단풍이 생기기 시작했죠!

    그래서 오늘은 국내 단풍 명소들을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장산

    내장산은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동과 순창군 북흥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영은산이라고도 합니다. 높이는 763.5m입니다.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워 옛날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혔다고 하네요.

    2.설악산

    강원도에 있는 설악산은 우리나라에서 단풍을 일찍 볼 수 있는 곳중에 하나이며 거대한 암석 사이의 단풍이 색채감을 더해줍니다. 또한 설악산 특유의 맑은 계곡은 단풍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3.대둔산

    전북에 있는 높이 878m의 대둔산은 산의 정상인 마천대를 비롯하여 사방으로 뻗은 여러 산줄기가 어우러져 멋진 암봉을 이루고 있고 마천대에서 북쪽 능선을 따라 낙조대에 이르는 구간은 특히 장관입니다.

    4. 남산

    서울의 N타워 역시 단풍으로 유명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단풍을 따라 걷는 하이킹 코스가 매우 잘되있으며 정상에 올라서면 단풍과 함께 서울의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5.관악산

    서울 관악구 신림동과 경기도 안양시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한강 남쪽에 우뚝하게 솟아있는 산이며 높이는 632m입니다 .남산과 함께 서울에 있고 정상에서 단풍과 서울의 풍경을 바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 가야산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 경상북도 성주군 가천면과 수륜면에 걸쳐 있는 산입니다. 가야산은 '산이 반 절이 반'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많은 사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7. 지리산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지리산은 3개도(경상남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1개시(남원시), 4개군(구례군,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15개 읍.면의 행정구역이 속해 있으며 20개의 국립공원 중 가장 넓은 면적의 산악형 국립공원입니다.

     

    8. 남이섬

    남이섬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과 가까워서 항상 가족여행객과 커플 여행객들이 붐비는 곳입니다. 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단풍 명소라고 하네요.

     

    9. 오대산

    오대산은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산으로 1565m의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게 위의 다섯 봉우리 및 그 일대의 사찰들로 구성된 평창 오대산지구와 노인봉일대의 강릉 소금강지구로 나뉩니다.

     

    10. 북한산

    경기 고양시에 있는 산으로 서울에 및 경기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주말마다 많이 찾아가는 산입니다. 도심과 가깝기 때문에 부담없이 단풍구경 가기 좋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