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여행
    여행지소개/한국 2020. 11. 12. 15:05

     

    대한민국 제 2의 도시이자 여름에 가장 바쁜 도시인 부산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한국인들 뿐만이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인기있는 여행지이며 아름다운 바다와 야경은
    부산을 한층 더 매력적인 여행지로 만듭니다.
    그럼 오늘은 부산 가볼만한곳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동용궁사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사랑리 산 81-1

    해동용궁사는 고려시대 1376년에 창건되었으며 양양 낙산사, 남해 보리암과 함께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관음성지 중 한곳입니다. 1976년 부임한 정암스님이 용을 타고 승천하는 관음보살의 꿈을 꾼 후에 절 이름을 해동 용궁사로 바꾸었으며 십이지신상이 늘어선 숲길을 지나면 108계단 입구에 포대화상이 서 있는데 배를 만지면 아들을 낳는다고 하여 배 부위에는 새까만 손때가 묻어 있습니다.

    마음을 닦아주는 듯 단아한 108돌계단을 내려가면 마치 용궁으로 들어서는 듯한 느낌과 함께 바다를 마주하고 자리잡은 용궁사를 만나게 됩니다. 이 아름다운 절과 주변의 풍경은 항상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자갈치시장, BIFF광장, 국제시장,용두산공원

     

    부산 남포동에는 정말 많은 볼거리들이 몰려 있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 군데 모두 걸어서 짧은 시간에 이동 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BIFF광장

    BIFF광장은 지난 1996년부터 부산 국제 영화제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가 개최되면서 극장가를 새롭게 단장하고 그 일대를 BIFF 광장으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매년 이곳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 전야제 행사로 유명 영화인들의 핸드프링팅 및 눈꽃점등 행사 등 'BIFF 광장 여는 마당'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BIFF광장은 단순히 영화만 보는 곳이 아닌 술집, 음식점, 놀거리 등이 모여 있어 젊은층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자갈치시장

    부산 자갈치 시장은 부산 최대의 어시장으로 부산 가볼만한곳을 얘기한다면 항상 나오는 곳입니다. 일제 강점기 때 남항 주변에는 부산수산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어시장과 한국인과 일본인이 함께 세운 부산어업조합이 있었는데 1935년에는 공설시장인 중앙도매시장이 개설되면서 수산물의 집산과 유통을 통제했습니다. 한편 시장을 중심한 해안 일대에는 소형 고기잡이배를 통해 잡힌 해산물을 파는 노점들이 있었는데, 이들이 지금의 자갈치 시장으로 이어졌습니다. 자갈치 시장에서는 1층에서 먹을 해산물을 구입하면 2층에서 요리를 해서 싱싱하게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국제시장

    부산국제시장은 부산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갈치시장, 부평깡통시장과 함께 부산의 대표적인 전통 시장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국제시장은 6공구로 나뉘어져 각각 전문화된 물품들을 도소매하고 있으며, 다양하게 특성화된 인근 시장들과 함께 거대한 상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국제시장이라는 이름은 1950년 부산에 진주한 미군 부대에서 흘러나온 물건까지 취급하게 되면서 미국산, 일본산, 한국산 등을 한데 모아 거래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물건 뿐만이 아니라 음식들도 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용두산공원

    용두산 공원은 남포동에 위치하고 부산 중심가에 있는 공원으로 높은 위치에서 부산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용두산 공원에 있는 부산타워는 국내 최고 높이의 등대이자 최초의 관상용 등대입니다. 밤이되면 더욱더 아름다운 부산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태종대

    태종대는 부산 끝자락에 위치한 영도라는 섬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발 200m정도의 구릉지역으로 울창한 숲과 기암 괴석으로 된 해식 절벽이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에는 태종대에서 일본 대마도도 볼 수 있습니다. 걸어서 올라 갈 수 도 있지만 다누비 열차라는 태종대에서 운영하는 열차를 타고 여행 할 수도 있습니다. 태종대에서 유람선을 타고 바라보는 태종대는 또 다른 느낌을 줍니다.

     

    태종대 길을따라 밑으로 내려가면 자갈마당이라는 곳이 있는데 많은 포장마차에서 조개구이와 회 등 싱싱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

    주소 : 부산 남구 용호동 산 197-4

    2013년에 개장한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35미터 해안절벽 위에 철제빔을 설치하고 그 위에 유리판을 말굽형태로 이어놓은 스카이워크입니다. 절벽위에 있는 다리이기 때문에 유리다리에서 푸른바다와 파도가 절벽을 때리는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안동 192-20

     

    부산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해수욕장은 해운대 해수욕장 일 것입니다. 하지만 부산 사람들에게는 해운대만큼 어쩌면 해운대보다 더 사랑받는 곳이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부산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광안대교는 총 연장 7.4km의 국내 최대의 해상 교량입니다. 한국에서 최초로 예술적인 조형미를 갖춘 최첨단 조명 시스템이 있으며 이 조명들은 광안리 해수욕장을 저녁에 더욱 더 특별한 장소로 만들어줍니다. 또한 해수욕장 근처에 분위기 있는 음식점이나 카페 등이 많이 모여있습니다. 


    감천문화마을

    주소 : 부산 사하구 감천동 10-63

    감천문화마을은 예전의 낙후된 동네에서 2009년 예술가와 주민들이 합심하여 환경 정비와 벽화작업을 진행하면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아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되었으며 다양한 포토존, 기념품점, 이쁜 카페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감천문화마을은 실제로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방문할 때에는 실제 거주하고 계신 분들을 배려하면서 여행해야 합니다. 


    황령산 야경

    주소: 부산 연제구 연산5동

    황령산은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구, 연제구, 부산진구에 걸쳐 있는 산입니다. 전형적인 도심지 산으로 부산시민들에게는 아름다운 야경 스팟장소로도 잘 알려진 곳입니다. 차를 타고 야경 스팟까지 올라 갈 수 있으며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부산의 바다와 야경들을 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잊어버리게 만듭니다.


    다대포해수욕장

    주소 : 부산 사하구 다대동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에 위치하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타지사람들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 해수욕장 입니다. 다대포 해수욕장은 일반 해수욕장과 다를게 없지만 이곳을 특별하게 만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바로 서핑이고 하나는 아름다운 일몰입니다. 다대포 해수욕장은 부산 사람들에게는 사랑받는 서핑스팟이고 서핑교습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어서 초보자분들도 체험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이곳의 탁트인 시야에서 아름다운 일몰을하루의 피로를 날려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